PROJECT

Gaudium Associates

모니카와 떠나는 세계 명화 여행

    브라질 국민이 가장 사랑하는 만화가이자 만화계의 오스카상으로 일컬어지는 ‘옐로우 키드’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만화가 마우리시우 지 소우자. 그의 대표 만화 ‘모니카와 친구들’이 전 세계 유명 미술관의 명화와 만났다. <모니카와 떠나는 세계 명화 여행>은 원작 명화는 물론 ‘모니카와 친구들’에 등장하는 15명의 캐릭터가 명화를 따라하는 장면을 함께 담은 특별한 미술 가이드북이다.
    골목대장 7살 소녀 모니카, 모니카를 골려 먹을 생각만 하는 지미 파이브, 어려움에 빠진 모니카를 구해주는 매기, 상상력이 뛰어나고 똑똑한 스머지까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흉내내는 명화를 보다 보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쉽게, 재미있게 명화의 즐거움에 흠뻑 빠지게 될 것이다.
    또한 국내 1세대 미술관 박우찬 큐레이터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해설과 함께 ‘작품 속 재미 있는 미술 속 이야기’로 원작의 숨은 의미까지 파헤친다. 각 장마다 미술 용어들을 정리한 ‘알아야 할 미술지식’ 카테고리를 만들어 미술 용어와 관련한 명화와 함께 미술사의 중요한 지점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세계인의 마음속에 남은 명화와 모니카와 친구들의 놀라운 컬래버레이션을 감상하며 명화의 감동을 오래 기억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누구든 쉽고 재미있게 세계미술사를 공부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미술을 입문하는 이들과 명화의 감동을 다시 느끼고 싶은 독자 모두에게 신선한 기쁨을 선사할 미술책이 되어줄 것이다.

INFORMATION

모니카와 떠나는 세계 명화 여행 - 명화야 놀자!

박우찬 (글), 마우리시우 지 소우자 (그림)

GA BOOKS

2018. 8. 2

Related Projec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