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Gaudium Associates

exhibition

브라질 만화계의 국민 작가로 통하는 거장 ‘마우리시우 지 소우자’의 특별전인 ‘모니카와 떠나는 세계명화여행전’(2015~2018)은 2015년 가우디움의 창립 전시로 경기도립미술관에서 시작되었다. 독특한 컨셉과 풍부한 콘텐츠로 사랑받은 <모니카와 떠나는 세계명화여행전>은 이후 제주도립미술관, 대구문화회관, 창원 성산아트홀, 익산 예술의전당, 서울 홍익대학교 아트센터에 이르기까지 3년간 전국 6개 국공립 미술관을 순회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한국에 프랑스 예술의 정수를 알리기 위해 기획된 ’GA 프렌치 시리즈’도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프랑스를 대표하는 여성 화가 ‘마리 로랑생’의 첫 한국 특별전인 <색채의 황홀, 마리 로랑생 특별전>(2017)과 세계의 문화 수도 프랑스 파리를 ‘매그넘 포토스’의 사진으로 조망해 본 <매그넘 인 파리>(2019) 전이 그것이다. 2021년 12월 가우디움은 GA 프렌치 시리즈의 3번째로 다양한 미술 장르를 통해 삶의 기쁨을 노래한 프랑스의 거장 ‘앙리 마티스’의 작품을 선보이는 <앙리 마티스 특별전>을 개최한다. 2020년 롯데문화재단과 공동으로 주최한 <거리, 영웅, 예술: 장 미쉘 바스키아> 특별전은 한국에 컨템포러리 예술의 정수를 선보였다. 거리의 예술가로 낙서와 그래피티를 예술의 반열로 끌어 올린 뉴욕의 예술가 장 미쉘 바스키아의 한국에서의 첫 대규모 회고전을 시작으로 가우디움은 정기적으로 컨템포러리 아트를 선보이는 전시를 소개할 계획이다.

publication

가우디움어소시에이츠의 출판 전문 브랜드인 지에이북스(GA Books)는 ‘아트’ ‘라이프’ ‘피플’이라는 3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삶과, 예술 그리고 그 주인공이 되어온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도서를 선보이고 있다. 그 첫 걸음으로 지에이북스는 불멸의 아티스트이며 영원한 경쟁자였던 반 고흐와 폴 고갱의 작품 세계와 삶을 20개 키워드로 비교한 <고흐의 눈, 고갱의 눈>을 2018년 6월 출간했다. 이어 2019년 레오나르도 다빈치 서거 500주기를 기념해 출간한 <레오나르도 다빈치: 그와 함께한 50년>, 한국 1세대 조각가들의 아카이브와 평전, 평론을 담은 <한국 현대조각 1세대전>(2021)을 잇따라 출판하며 예술전문 출판사로서의 위상을 다져왔다. 지에이북스는 ‘경영도 예술이다’라는 모토 아래 경영인들의 생생한 숨결이 담긴 도서도 선보이고 있다. 2018년 한국의 대표적인 메세나로 경영에 예술을 접목한 크라운해태 윤영달 회장의 자서전인 <과자는 마음이다>와 국민 과자인 ‘크라운 산도’를 발명한 백포 윤태현 크라운 제과 창업주 평전 <식(食)은 생(生)이다>를 2019년 선보였다. 2021년에는 ‘던킨 도너츠’가 뉴욕의 작은 가게로 시작하여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가 된 비결을 살펴보는 <던킨, 도넛에서 브랜드로>(가제)를 출간한다. 지에이북스는 정신과 육체가 균형을 이루는 아름다운 삶을 위한 생활 도서도 출간하고 있다. 생활 명상의 토대가 되는 마인드풀니스의 대가인 오기노 준야의 <지금, 명상>(2020)을 시작으로 2021년에는 통증 극복을 위한 <신의 손>을 선보인다.

EVENT&CONVENTION

‘김미경의 삼색 토크쇼’, ‘여성리더 20인전’ ‘취업박람회’ 등으로 구성된 복합문화행사인 ‘2015년 화성시 여성주간행사’를 시작으로 ‘화성시 양성평등 기념행사’ (2016), 롯데백화점 ‘모니카 대전’(2016) 등 다양한 이벤트와 복합 문화행사를 선보였다. 심도 깊은 문화 콘텐츠 전반을 아우르는 기획력을 바탕으로 소비층의 실생활을 파고드는 즐거운 문화 콘텐츠를 제작, 운영하며 대중과 함께 호흡하고 있다.

Modular Wall

1975년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창립된 MBA는 미국, 영국,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 일본, 호주 등 전세계 13개국에서 사용되고 있는 ‘모듈 월(modular walls)’을 생산하는 전문 기업이다. 세계적인 박물관과 미술관, 박람회 등의 전시에서 사용되는 이동식 벽체인 시스템월을 40년 넘게 연구하고 개발해 온 MBA의 제품들은 전문성과 품질, 다양성에서 세계 최고를 자랑한다. MBA의 국내 독점 판매사인 ‘엠비에이 코리아(MBA KOREA)’는 가우디움의 자회사로 한국 전시 문화의 발전을 위해 설립되었다. MBA 코리아는 환경 보호와 미술 전문 인력들의 보호, 쾌적한 전시장 시공을 통한 관람객 편의 증진은 물론 전문 전시 공간이 아닌 옥외 및 다양한 공간에서 전시를 가능케 함으로써 한국의 전시 문화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줄 것이다.

Media & Marketing

라틴어로 ‘문자’를 뜻하는 ‘리테라’(Litera)와 실험실을 뜻하는 ‘랩’(LAB)이 결합된 ‘리테라랩’은 문자를 통한 정보의 전달과 유통을 담당하는 미디어 및 홍보 마케팅 전문 회사이다. 1986년 창간한 국내 유일의 경찰 잡지인 ‘수사연구’를 비롯해 다양한 특수 분야의 잡지를 외주 제작 및 발행하며 애플리케이션과 멀티미디어 콘텐츠 등을 통해 우리 삶을 바꾸는 다양한 분야의 미디어를 2022년부터 차례로 선보인다.

food contents

2016년 한국을 대표하는 마스터셰프들과 외식 경영자, 음식 문화 콘텐츠 전문가들이 설립한 협동조합인 ‘외식조리마이스터협회’는 ‘음식으로 아름다워지는 세상’을 이념으로 창립된 단체이다. 조리사나 외식 경영자들의 목소리만을 반영한 기존 직능 단체와 달리 음식을 생산, 유통, 소비하는 모든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한 ‘외식조리마이스터협회’는 2017년 한국의 천년 고도인 경주의 황룡원과 경주대에서 한식을 세계화하기 위한 ‘제3회 한식 요리 경연 축제-명인을 만나 명인이 되다’를 개최했다. 또 2016년에는 한식을 세계화하기 위한 전자책 ‘내 손안에 한식’을 제작하는 등 한국 음식 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외식조리마이스터협회’의 상표권 및 독점 사업권을 보유한 가우디움어소시에이츠는 협회의 주관사로서 사무국을 운영하며 음식 관련 행사 기획 및 콘텐츠 제작 등을 총괄하고 있다.

Art Consulting

국내 최고의 전시 기획력을 자랑하는 전시 기획사 가우디움어소시에이츠는 폭 넓은 네트워킹과 예술 분야의 획기적인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아트신의 설계자로 활약하고 있다. 미술, 공예, 사진 등 예술 전 분야의 거장과의 협업, 유망 작가의 발굴을 메인으로 하는 GA프로젝트는 예술가들이 대중에 다가갈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예술가들과 공간을 연결해주는 매칭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국내외 아트신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성공적인 블록버스터 전시의 개최를 통해 축적된 아트상품 기획력 또한 예술 애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