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Gaudium Associates

exhibition

가우디움은 대한민국 전시의 새 장을 열어 갑니다. 만화와 떠나는 세계미술관 여행이란 콘셉트로 기획된 미술 교육 전시인 ‘모니카와 떠나는 세계명화여행전’(2015~2017)을 시작으로 ‘조선을 사랑한 서양의 여성들’(2016.5.9~6.5, 국립중앙도서관 전시수행), ‘파리의 뮤즈: 마리 로랑생전’(2017.12~2018.3,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1F) 등을 차례로 선보입니다. 관람객과 소통하며, 시대와 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전시문화의 지평을 열어 가겠습니다.

publication

GA북스는 ‘아트’ ‘라이프’ ‘피플’의 3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삶과 예술 그리고 그 주인공이 되어온 인물들의 이야기를 출판을 통해 펼쳐 갑니다. 그 첫 번째로 미술 비평가이자 큐레이터로서 전시와 미술 등 많은 저작을 통해 미술과 일반인 사이의 간극을 좁혀온 박우찬 평론가의 ‘반 고흐의 눈, 폴 고갱의 눈’을 2017년 상반기 선보입니다. 선한 사마리아인 반 고흐와 사악한 세속주의자 폴 고갱이 위대한 미술 세계를 놓고 벌이는 극한의 대결과 우정, 그리고 그 이야기에 숨은 세계관과 예술사를 뒤흔든 시절의 이야기가 숨막히게 펼쳐지는 ‘반 고흐의 눈, 폴 고갱의 눈’은 미술 분야 대중서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입니다. 아울러 2017년 하반기에는 미국 스미소니언 박물관의 큐레이터가 잭슨 폴록, 프리다 칼로, 앤디 워홀 등 예술가들의 미공개 스냅 사진과 미술사 에세이를 곁들인 ‘아티스트, 프레임을 벗어나다’(ARTISTS UNFRAMEDㆍ가제)가 여러분 곁을 찾아갑니다.

EVENT&CONVENTION

‘김미경의 삼색 토크쇼’, ‘여성리더 20인전’ ‘취업박람회’ 등으로 구성된 복합문화행사인 ‘2014년 화성시 여성주간 행사’를 시작으로 화성시 ‘양성평등 기념행사’(2015), 롯데백화점 ‘모니카 대전’(2015) 등 다양한 이벤트와 복합 문화행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가우디움은 다양한 축제와 행사, 이벤트를 통해 문화 콘텐츠 전반을 아우르는 기획력을 바탕으로 소비층의 실생활을 파고드는 즐거운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겠습니다.

social media

뉴스의 홍수 속에서 제대로 된 정보만을 골라 큐레이션(Curation)하고 정보 생산자와 공유자들이 특별한 경험을 구축해 가는 소셜 미디어 ‘더베리’(The Very)가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책, 여행, 요리, 전시, 공연, 음악, 방송까지 쏟아지는 문화생활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뉴스 큐레이션 소셜 미디어 더베리(www.facebook.com/thevery24)로 우리의 삶은 더욱 풍성해질 것입니다.

food contents

한국 음식을 전 세계인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국내 최고의 쉐프들과 학계 인사, 문화 콘텐츠 종사자들이 머리를 맞대고 제작한 ‘내 손 안에 한식’(Easy Korean Food) 시리즈의 첫 권인 ‘삼계탕’이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4개국어로 2017년 2월 아마존에서 공개됩니다. 이를 시작으로 가우디움은 2016년 출범한 협동조합 외식조리마이스터협회와 함께 음식 문화 콘텐츠 제작, 전문 인력 육성과 문화 행사를 통한 푸드 콘텐츠의 공유를 시작합니다. 국내 외식 분야와 조리 분야 전문가 및 문화콘텐츠 기획자들이 참여하는 협동조합 외식조리마이스터협회와 가우디움은 2017년 ‘제3회 세계한식요리경연축제’의 부활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음식 문화 발전에 새로운 길을 열어가겠습니다.